본문 바로가기
게임랜드/젤다의전설브레스오브더와일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신수 바 나보리스 5

by 하하랜드 2018. 4. 29.


반대편에도 문이 있는데, 이곳도 문이 막혀 있습니다. 위에 전구 같은게 있어 혹시나 전기를 연결해야 하나 했는데, 연결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주변을 찾아 보니 전기 공이 보입니다. 왠지 필요한거 같아 일단 챙겨 갑니다.



아까 작동시킨 이동 장치를 위에서도 탈 수 있습니다. 저 멀리 아이템 상자가 보이는데, 일단 다가갑니다. 안에서 토파즈가 나옵니다.



아까 봤던 전기 공을 챙겨 승강 장치를 탑니다. 분명히 어딘가 쓸일이 있을거 같습니다.



다른 승강 장치를 타는데 중간에 전기 공이 보입니다. 직접 갈 수 없으니 마그넷 캐쳐를 통해 들어 올려 줍니다. 



전기 공을 두개 모았는데, 아직은 어디에 써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아까 봤던 방으로 들어가야 할거 같은데 길을 몰라 이번에도 공략을 찾아 봤습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한 곳으로 들어가는 방법이었습니다.



처음에 작동시켰던 이동장치 밑으로 구멍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방에 들어가면 됩니다. 전혀 생각도 못한 방법이었습니다.



방 안에 들어가니 가디언이 있습니다. 제빠르게 처리해 줍니다. 가디언이 두마리 있었는데 이제는 어렵지 않게 처리 합니다.



방안을 둘러 보니 전기 공을 사용하는 곳을 찾았습니다. 전기 공을 연결해 전기를 가동시키니 그 안에서 제어 단말이 보입니다.



드디어 마지막 제어 단말을 작동시켰습니다. 이제 메인 제어 장치를 기동시킬 수 있습니다. 처음에 봤던 메인 제어 장치로 다가갑니다.



중앙 제어 장치가 저 멀리 보입니다. 이제 보스 전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번엔 어떤 적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이번 보스의 이름은 번개의 커스 가논입니다. 번개와 관련된 곳이라 그런지 이름도 번개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름이 번개라 그런지 정말 빠릅니다. 빠르게 다가와 공격을 하고 도망가는 패턴인데, 적응이 안됩니다.



공략법을 몰라 찾아 봤습니다. 영상을 찾아 보니 빠르게 다가와 공격할 때 방패 패링을 이용해 튕겨내고 공격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패링 타이밍을 잡기 너무 어렵습니다. 결국 방어막을 이용해 공격을 막고 반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상대한 보스 중에 가장 어렵다고 느껴집니다.



두번째는 번개의 커스 가논이 공격을 하다 방패를 들고 방어하는 타이밍이 있는데, 그때 방패를 공격해 방패를 파괴하고, 공격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그렇게 되면 무기 내구도가 많이 소모 되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패링이 가능하면 패링을 이용해 상대하기 바랍니다.



두번째 공격패턴으로 넘어 왔는데, 하늘에서 거대한 쇠못을 떨어 트립니다. 그리고 쇠못에 번개를 내리는데 쇠못 근처에 있으면 번개 데미지를 맞습니다. 두번째 패턴에서 반격 방법이 있는데 쇠못을 마그넷 캐쳐를 이용해 들어 번개의 커스 가논 옆으로 옮겨 줍니다. 그러면 번개 데미지가 가논에게도 들어 가고 떨어지면서 잠시 기절합니다. 그때 잠시 공격할 수 있는 틈이 생깁니다.



두번째 공격패턴 때 가디언이 쓰는 레이저 공격도 하는데, 패링에 자신 있는 분은 패링을 이용하시고 자신 없으면 저 처럼 기둥 뒤에 숨어 공격을 피하면 됩니다. 처음 전투에서는 게임오버가 되어 다시 도전 했습니다. 젤다의 전설BOW를 하면서 가장 어려운 보스 같습니다.



두번째 공격 패턴 중에 가논 주번에 전기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는 가까이 가게 되면 들고 있는 무기나 방패를 떨어 트립니다. 가논 주변에 번개가 보이면 무조건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정말 어렵게 번개의 커스 가논을 잡았습니다. 어렵게 잡은 만큼 기쁨도 큽니다.



가논을 잡으면 주는 생명의 그릇을 획득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