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리오 3D 컬렉션은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35주년 기념으로 발매가 됐습니다. 기존 인기 3D 마리오 게임인 슈퍼마리오64, 슈퍼마리오 션샤인, 슈퍼마리오 갤럭시 어드벤처를 닌텐드 스위치에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한정판으로 판매를 하며, 제품 생산과 온라인 판매를 2021년 3월말까지만 할 예정입니다. 얼마전 구입을 해서 3개의 게임을 간단히 플레이 해봤습니다.
슈퍼마리오64
발매일 : 1996년 9월 29일
발매기종 : 닌텐도64
너무 명작이라는 이야기를 들어 닌텐도3DS로 구입을 했습니다. 1996년도에 발매된 게임으로 너무 오래되다 보니 게임을 플레이 하기에 답답한 면이 있어 게임 플레이를 중간에 포기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로 나온건 괜찮을까 생각을 했는데, 3DS와 비슷한 느낌으로 게임을 진행하기 어렵네요. 한국어 미지원입니다.
슈퍼마리오 선셔인
발매일: 2020년 8월 26일
발매기종 : 닌텐도 게임큐브
슈퍼마리오 선샤인을 하면서 가장 먼저 생각난 게임은 스플래툰입니다. 스플래툰을 해보진 않았지만 게임 방식이 비슷해 보입니다. 마리오가 등에 물총을 매고 물로 적을 쓰러트리거나,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선샤인은 카메라 움직임이 답답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마리오64와는 다르게 게임 플레이를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진 않았습니다. 다만 한국어 미지원이라 게임을 진행하는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과 스토리를 100% 이해하기 어렵다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슈퍼마리오 Wii 갤럭시 어드벤처
발매일 : 2008년 9월 4일
발매기종 : Wii
2008년도 게임이지만 최근에 플레이한 슈퍼마리오 오디세이와 큰 차이가 없다고 느껴질 정도로 괜찮습니다. 작은 행성을 다니며 펼쳐지는 모험입니다. 특이한게 맴이 평평한 형태가 아니라 구 모양입니다. (원반, 원통 모형도 있습니다.) 중력의 법칙에 따라 행성을 움직이는 모습이 아주 잘 표현됐으며, 3D를 게임에 아주 잘 활용했습니다.
Wii의 게임패드는 리모콘 같이 생겼습니다. Wii리모컨트롤러인데, 모션인식을 하는데, 모션인식을 게임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게임에서 별을 모으는 방법이 마리오가 직접 이동을 하거나 포인터로 찍으면 됩니다. 처음에 게임을 시작하면 모션인식으로 선택을 해야 하는게 있는데, 포인터가 사라져서 찾는데 애를먹었습니다. R버튼을 누르면 포인터가 중앙으로 오는데, 그걸 아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3개의 게임중 유일하게 한국어 자막이 나옵니다. 그래서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막히거나 답답한 부분이 없고 스토리를 이해하는데 좋습니다.
부록같이 게임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들어 있습니다.
3개의 게임을 짧게 플레이 해본 간단한 소감이었습니다. 마리오64, 선샤인, 갤럭시 어드벤처, 오디세이까지 비슷한거 같지만 전혀 다른 게임을 플레이 하는 느낌입니다. 마리오 타이틀만 유지하면서 새로운 게임을 계속 출시해주는거 같습니다. 새롭게 나올 3D 마리오 게임이 기대됩니다.
마리오 3D 컬렉션은 명작을 다시 플레이할 수 있게 해주는 아주 좋은 타이틀입니다. 3개 중 하나만 재미있게 해도 전혀 아깝지 않을거 같네요.
'게임랜드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5 초기 물량 불량 이슈 (0) | 2020.11.16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