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랜드/젤다의전설브레스오브더와일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호수의 탑, 야 나가의 사당

by 하하랜드 2018. 4. 12.


사당을 나와 다시 탑으로 향했습니다. 말을 타고 이동하니 정말 빠릅니다. 이제 탑에 가까워진거 같습니다.



말을 놓고 벽을 타고 기어올라 갈까 생각했는데 문 뒤에 뭐가 있을 까 궁금했습니다. 문 근처에 가니 하이리아대교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문 뒤에는 다리가 있고 별거 없습니다.



탑 근처에 몬스터 들이 있습니다. 몬스터들이 길에 있어서 위쪽으로 몬스터들을 피해 탑에 접근했습니다.



탑의 이름은 호수의 탑이었습니다. 탑 뒤에 몬스터가 보이지만 그냥 지나칩니다. 비가 와서 탑에 올라가다 미끄러지는게 아닐까 살짝 걱정했는데, 다행히 탑을 올라갈 때는 비가 와도 괜찮습니다.



이번에도 빠르게 탑을 가동시켜 맵 정보를 얻었습니다. 맵이 채워지는 재미가 은근히 괜찮습니다.



호수의 탑에서는 주변 지역이 잘 보입니다. 아직 등록 못한 탑이 눈에 보이는 것만 4개 입니다. 일단 게임 메인 미션보다는 사당과 탑 위주로 플레이 해야 겠습니다. 체력과 스태미나를 많이 모으면 적을 상대하기 쉬워집니다. 젤다의 전설BOW가 난이도 선택이 없는 걸로 압니다. 게임이 어려운 분들은 사당을 먼저 돌면서 체력과 스태미나를 모으면 게임이 조금은 쉬워 집니다.



호수 위에 섬같은게 보입니다. 젤다의 전설BOW를 하는 분들은 알겠지만, 저런 곳에는 무언가 있습니다. 그래서 패러세일을 타고 날아갔습니다. 섬에 접근하니 사당이 보입니다. 예상이 맞았습니다.



이번 사당은 야 나가의 사당으로 하늘늘 부수다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처음 메세지를 보고 이번 사당은 쉽지 않겠구나라는 직감이 들었습니다.



구조를 보니 밑에 있는 돌을 이용해 위에 있는 벽을 파괴해야 하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시간 멈춤과 폭탄을 이용해 돌을 위로 날려 봤지만 벽을 파괴하진 못했습니다. 한 참을 이것 저것 해봤지만 해결 방법이 생각나지 않아 이번에도 공략을 찾아 봤습니다.



공략 영상을 보면서 아무리 오래 시간을 끌고 있어도 해결하지 못했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공략 방법은 동그란 폭탄을 관안에 넣고, 돌 위에는 네모난 폭탄을 놓습니다. 그리고 돌에 시간 멈춤을 걸고 동그란 폭탄을 폭발 시킵니다. 그러면 시간이 지나고 돌이 위로 떠 오릅니다. 돌이 벽에 가까이 갔을 때 네모난 폭탄을 폭발 시켜야 합니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게 생각보다 타이밍 맞추기 어렵습니다. 여러번 도전 끝에 성공했습니다. 



이제 아까와 비슷한 방법으로 올라 가면 됩니다. 관에 동그란 폭탄을 넣고 돌 위에 올라 갑니다. 그리고 폭발 시키면 돌이 링크를 위쪽으로 올려 줍니다. 이때 오른쪽에 아이템 상자가 있습니다. 지상에서는 갈 수 없으니 돌을 타고 올라 왔을 때 패러세일로 올라 가야 합니다. 사실 아이템을 먹기 위해 여러번 왔다 갔다 했습니다. 아이템은 잔심의 단도입니다. 피니시 블로라는 특수 능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