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랜드/젤다의전설브레스오브더와일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겔드의 마을, 북쪽 얼음 창고

by 하하랜드 2018. 4. 15.


드디어 겔드의 마을에 도착했습니다. 마을로 들어가려고 하니 역시나 겔드의 마을에 남자는 들어갈 수 없다고 합니다. 링크 여장 복장을 찾아야 할거 같습니다. 그래야만 마을에 들어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아직 시도해보진 않았지만, 벽을 타고 올라가 마을에 들어 갈 수 도 있을 거 같습니다. 일단 주변을 탐색해 보기로 했습니다.



사막을 걸어 다니는건 어렵습니다. 포레지 NPC에게 말을 걸어 보니, 사막에서는 모래표범을 타고 이동하는게 상식이라고 합니다. 링크는 겔드의 마을 사람이 아니라 전혀 모릅니다.



자신은 모래표범을 육성하고 손님들에게 렌탈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래표범에 대해 모르는게 없으니 뭐든 물어 보라고 합니다.



모래표범은 소리에 민감하다고 합니다. 말과 비슷하게 조용히 뒤에서 접근해야 할거 같습니다. 



모래표범을 타기 위해서는 방패가 필요합니다. 모래 표범은 좌우 이동과 내리기로 속도를 멈추는거 같습니다. 대시도 가능합니다. 말과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자꾸 모래표범을 렌탈해준다고 말을 하는데, 링크는 마을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렌탈하면 편한데 아쉽습니다. 어쩔 수 없이 모래표범을 잡아야 할거 같습니다.



처음에 접근에 실패해서 이번에는 은밀물약을 먹고 다가갔습니다.



모래표범은 바다에서 서핑을 타는 느낌입니다. 말타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재밌습니다. 그런데 그만큼 컨트롤이 쉽지는 않습니다. 말 처럼 한 번 잡았다고 계속 탈 수 있는건 아니고 한 번 타고 나면 모래로 도망갑니다.



중간에 적이 있어 제거 했습니다. 그리고 땅에 박혀 있는 상자에서 루피를 얻었습니다.



탑으로 가는데 이상한 건축물이 보입니다. 가는 길에 찌릿찌릿허브도 얻었습니다. 요리에 사용하면 전기 내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북쪽 얼음 창고입니다. 창고 근처에는 따끈따끈 허브도 있습니다. 이것은 추위에 강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얼음 창고 안에 NPC가 보여 말을 걸었는데, 잠을 자고 있어 대화가 안됩니다. 잠꼬대만 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깨어났을 때 말을 걸어 봐야 겠습니다. 다음 시리즈에서는 자고 있는 NPC를 깨울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도 얼음이 보여 화염 무기로 얼음을 녹였습니다. 이번에는 코로그 열매가 없고 겔드의 활이 나왔습니다. 얼음을 녹이느라 화염 무기 하나가 부셔졌고, 그래서 모닷불로 피웠습니다. 아이템이 많이 들었는데 얻은 아이템이 겔드의 활이라 뭔가 아쉽습니다. 혹시 북쪽 얼음 창고에 오신다면 저 얼음을 녹일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젤다의 전설BOW를 하면서 오랜만에 허무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