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랜드/젤다의전설브레스오브더와일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하이랄 성 1

by 하하랜드 2018. 11. 10.



기계 몬스터의 경우 레이저를 쏘는 패턴이 있는데, 방패 패링을 할 수 있으면 아주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방패 패링을 못하는 젤다 하수입니다. 그래서 무조건 피해 다닙니다.





물이 보여서 갑옷을 조라 세트로 바꿉니다. 저멀리 폭포가 보이는데 조라의 세트를 이용하면 폭포를 쉽게 올라 갈 수 있습니다.





패러세일을 타고 날아 가는데 중간에 컷신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가논이 성을 감싸는 모습이 보이면서 하이랄 성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성의 지도가 하단에 표시됩니다. 하이랄 성을 간만 보고 빠지려고 했는데, 중간에 사당등 워프를 할 수있는 곳을 찾다가 여기까이 왔습니다. 이제는 돌아가기엔 너무 늦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템을 제대로 정비 안 하고 와서 살짝 불안 합니다. 

 




성의 외각에는 몬스터가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갱도를 탐색하다가 성에 들어 갈 수 있는 장치를 발견합니다. 폭탄을 뒤쪽에 놓고 터트리면 어렵지 않게 장치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중간에 박쥐도 나오는데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달리면 됩니다. 젤다를 하다 어느 순간 부터 잡몹을 패스 하고 있습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고 아이템도 쓸만한 것을 주지 않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성 지하에 도착한거 같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니 체력을 회복해주는 온천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때 하트가 다 채워져 있어서 별 효과는 얻지 못했습니다.





지하를 탐색하다 보니 감옥이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곳에는 왠지 몬스터가 많을 거 같습니다.





몬스터가 다양하게 배치 되어있는데, 이제는 상대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아이템도 많이 있는데, 엔딩을 보고 생각하니 크게 쓸일은 없습니다.





왠지 이곳에 들어가면 문이 닫히고 저 해골이 몬스터로 바뀔거 같았는데, 예상이 적중했습니다. 항상 슬픈 예감은 맞아 떨어 집니다.





히녹의 한 종류인 스탈 히녹스 입니다. 다른 히녹스와 같이 눈이 약점입니다. 눈을 화살로 맞춰 주면 되는데, 그러면 눈을 떨어 트립니다. 그때 눈을 공격해야 하며, 시간이 좀 지나면 눈을 다지 줍습니다. 이 패턴을 반복하다 보면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하이랄 방패를 얻었는데, 방어력이 기존 방패 보다 두배 이상으로 좋습니다. 보상이 아주 좋으니 이곳에 꼭 들렸다가 가세요.





병사 훈련소 최종 시험이란 비석이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거대 몬스터를 토벌한 자 왕국의 기사로 인정한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래서 아이템 보상도 좋았던거 같습니다.





다시 감옥을 탐험하는데, 감옥 안에 몬스터가 많이 있습니다. 뭔가 장치를 작동시키면 문이 열릴거 같은데, 조금 치사한 방법이지만 나오기 전에 화살로 다 잡아 줍니다. 저는 안전한 플레이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ㅎㅎ





감옥 안을 둘러 봤지만 다른 통로를찾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저곳으로 나가야 할거 같습니다.

댓글